오늘은 제가 최근에 괜찮다고 느껴서 잘 사용하고 있는 AI 관련 툴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Mapify라는 마인드 맵 생성 도구입니다.
Mapify는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구조화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마인드맵으로 변환하도록 설계된 AI 기반 마인드맵 도구입니다.
원래 Chatmind로 알려졌던 이 도구는 Xmind 팀이 생산성과 정보 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했습니다.
전통적인 텍스트 자료와 비교했을 때 마인드 맵의 가장 큰 장점은 정보를 시각적으로 구조화해서 관계와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Mapify의 특징은 긴 글, PDF, 웹사이트, 심지어 유튜브 영상까지도 마인드 맵 형식으로 자동으로 정리해준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정보의 본질을 빠르게 파악하고, 필요한 부분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mapify를 사용하고 나서 부터 길이가 긴 유튜브 영상의 경우 마인드 맵으로 미리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영상을 봐야 할지 말지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mapify를 사용하기 전에는 긴 영상을 대략 전체적으로 파악하려고 해도 5~10분 이상은 걸리던 것이 마인드 맵으로 단 1~2분만에 전체 내용이 파악됩니다.
또한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Word 문서, 이미지, 오디오 파일 등 다양한 소스에서 마인드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요약된 마인드 맵에서 직접 사용자는 AI와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아이디어나 통찰력을 바탕으로 마인드맵을 정제하고 확장시킬수도 있습니다.
Mapify는 3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원본 콘텐츠의 언어와 상관없이 선호하는 언어로 요약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AI관련 새로운 자료나 유튜브 영상은 자막으로 보거나 번역과정이 필요 했는데 mapify는 번역과 동시에 한글로 요약을 한번에 해줘서 굉장한 시간이 단축되는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마인드 맵의 포맷을 여려 형태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맵의 구조를 쉽게 바꿀수도 있고 작성된 결과물은 PDF, 마크다운, 이미지, 텍스트등 다양한 포멧으로 다운로드 할수도 있으며 문서 자체를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수도 있습니다.
협업에도 강합니다.
Mapify는 실시간 협업을 지원하여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같은 마인드맵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제가 느낀 Mapify의 가장 편리한 점은 chrome의 확장 기능입니다.
chrome 브라우저의 확장 기능을 추가해 놓으면
현재 보고 있는 웹 페이지의 내용을 그대로 마인드 맵으로 구조화 해서 요약한 내용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역시 요약하기 버튼만으로 긴 영상을 전부 보기 전에 요약된 내용을 먼저 이해 하고 영상을 머리 속으로 미리보기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Mapify는 앱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Mapify는 세 가지 주요 유료 플랜을 제공합니다
Plus 플랜
- 가격: 월 $9.99
- AI 크레딧: 1000개
Pro 플랜
- 가격: 월 $19.99
- AI 크레딧: 2000개
Unlimited 플랜
- 가격: 월 $29.99
- AI 크레딧: 무제한
플랜별 가장 큰 차이점은 지급되는 크레딧의 수량입니다.
Unlimited 플랜만이 무제한 크레딧을 제공합니다.
연간 연간 구독을 선택하면 월간 결제 금액에서 40%정도 할인을 해줍니다.
저는 사용량이 많을것 같아 매달 2000크레딧을 받는 Pro플랫을 가입했습니다.
혹시 새로 가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초대 코드를 댓글에 남겨 두겠습니다.
댓글 링크로 가입 하시면 무료 플랫 10크레딧을 더 받으실수 있습니다.
https://mapify.so/?ref=kepler16bkim-468ekr
유료 플랫 가입 하실때는 10% 할인할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가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에서 찾아보니 현재 MAPIFY10이라는 코드가 10% 할인 가능한 쿠폰인것 같습니다.
저도 10% 할인된 가격으로 pro플랜을 가입해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